주택담보대출 일반

부모님 명의 아파트로 자식이 주택담보대출 받을 수 있을까요 연체 있는 직장인입니다

플랜모기지 2023. 8. 4. 15:54
반응형

저축은행 이어 카드사까지…부실채권 몰려 연체율 빨간불 켜져

국내 금융기관 건전성에 빨간불이 켜지고 있습니다.

빌린 돈을 못 갚는 사람이 크게 늘면서 부실채권이 빠른 속도로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장 제2 금융권은 지표만 봐도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26일 금융감독원은 올해 1분기 말 79개 저축은행을 분석한 자료를 살펴봤습니다.

눈에 띄는 건 99.4%를 기록한 고정이하여신(NPL) 커버리지비율입니다.

NPL 커버리지비율이란 금융사가 갖고 있는 부실채권 잔액 대비 내부 충당금 비율입니다.

100%를 넘으면 충당금이 더 많다는 의미로, 기관이 당장은 안전하다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게 100% 아래로 내려간 건 2019년 말 이후 4년여 만에 처음입니다.

(중략)

 

 

다중채무자 연체자가 증가하는 추세인데, 최근 금리도 다시 오르고 있어 변동금리 금융 상품 이용자들의 이자 부담이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보유중인 아파트 빌라 등 부동산이 있다면 LTV DSR 규제가 없는 후순위 주택담보대출을 적절히 활용해 효율적인 부채 관리가 가능하니 이용 조건을 확인해보세요.

연체 상황인데 부모님 명의 아파트로 제가 받을 수 있을까요?

* 질문드립니다​

상황이 좀 복잡한데...

우선 아파트는 아버지 명의입니다. 고령에 무소득자시구요.

저는 현재 4대보험 직장인인데, 최근 신용대출 연체가 있는 상황입니다.

여건상 제가 시간을 내서 서류 작성도 하고 해야하는데...

혹시 부모님명의 아파트로 자식이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 답변드립니다

부모님 명의 아파트도 명의자의 담보 제공 동의가 있다면 자녀가 채무자로 주택담보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연체 등 조건이 좋지 않은 경우 은행 보험사 등 이용은 어렵지만 대부업체는 심사 결과에 따라 이용 가능한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아파트 정보, 이용중인 부채 현황, 소득, 신용점수, 연체금액 등 세부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 여부, 한도와 금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담보 제공 동의만 있다면 본인 명의 아파트, 공동명의 아파트, 부모님 명의(제 3자명의) 아파트뿐만 아니라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구분 없이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동명의 주택은 동의가 없어도 본인의 지분만큼, 제 3자 명의는 담보제공 동의 하에 이용 가능합니다.정확한 부모님명의아파트 주택담보대출 가능 여부와 업체별 한도 금리 정보는 플랜모기지 무료 상담으로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