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지방 아파트 부동산담보대출 LTV 후순위 몇% 나올까요? 시세 안나오는 한동짜리 아파트입니다

플랜모기지 2023. 8. 8. 13:00
반응형

 

파죽지세 서울 청약시장…소형 평형·나홀로 아파트도 ‘인기’

서울 아파트 청약시장이 후끈 달아올랐다. 그동안 시장의 주목을 많이 받지 못했던 소형 평형 및 소규모 아파트(나홀로 아파트)마저 높은 경쟁률로 1순위 청약 마감하기 일쑤다.

13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는 지난 11일 진행한 1순위 청약에서 88가구 모집에 2만1322개의 청약통장이 몰려 24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전국에서 분양된 단지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이다.

특히 상대적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낮은 소형 평형 위주로 공급이 이뤄진 가운데 거둔 성과라는 점이 눈에 띈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39~84㎡짜리 총 761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국민 평형'(전용 84㎡)은 모두 조합원 물량으로, 일반에 공급된 물량(특별공급 제외)은 전용 51·59㎡형 88가구에 그쳤다.

(중략)

 

 

부동산 거래 시장에서 찬밥 대우를 받던 나홀로 한동짜리 아파트가 최근 청약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서울시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지방 시장은 여전히 비인기 주거 형태입니다.

여기에 한동짜리 아파트, 나홀로 아파트는 부동산담보대출 이용 시 KB시세가 아닌 감정가를 기준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취급을 하지 않는 금융사도 있어 한도에 손해를 볼 수 있음을 감안해야 합니다.

플랜모기지에서 시세 조회 안되는 아파트담보대출 조건을 안내드립니다.

지방에 시세 조회 안되는 아파트라...

< Q >

경남에 KB시세 안나오는 한동짜리 아파트입니다.

공시지가는 예전에 2800만원 정도?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제 명의 아파트이고 부동산담보대출도 없는 상황입니다.

연봉 3100만원 4대보험 직장인이고 신용점수는 500~600점 정도라 은행은 안되는 상황입니다.

지방 아파트는 대부에서도 담보대출이 잘 안된다고 들었는데 혹시 여기서는 가능할까요?

< A >

KB부동산 시세가 조회되지 않는 나홀로 한동짜리아파트는 업체별 감정가를 기준으로 한도가 정해집니다.

신용점수가 낮아 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이용이 어렵더라도 후순위는 이용 가능할 수 있지만, 공시지가가 2800만원이라면 후순위 업체중에서도 가능한 곳을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먼저 신용점수 기준이 은행보다 낮은 보험사 담보대출 가능여부를 확인해보시고, 이후 이용이 어렵다면 재 문의 주세요.

차주분의 정확한 신용점수, 소득, 부채현황, 필요 금액 등 세부 조건을 바탕을 업체 심사 후 가능 여부를 확인해드리겠습니다.

금리 인상에 집 값 하락까지 겹치면서 금융권을 불문하고 부동산담보대출도 이용이 어려운 시기입니다.

특히 집값 대비 높은 한도로 실행을 해야하는 후순위 업체들은 최대 한도를 낮추거나 아예 집값 안정화 전까지 신규 실행을 중지하는 곳도 속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거래가 없는 지방 아파트, 가격 하락 가능성이 높은 지역의 아파트, 한동짜리 나홀로 아파트 등은 그 가치를 더욱 낮게 평가받기 때문에 가능한 곳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플랜모기지 무료 상담을 이용해보세요.

정확한 아파트 정보와 세부 조건을 바탕으로 KB리브온 시세 안나오는 한동짜리 아파트, 지방 아파트 후순위부동산담보대출 가능한 곳을 무료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